루머가 개발한 지금예약은 전용 사이트 제작부터 업무 및 데이터 자동화 등 주문, 예약, 고객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켜주는 솔루션이다.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고객 관리와 단계별 메시징 자동화 등 마케팅도 지원한다. 노코드 기반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 1년 반만에 3000곳 이상의 1인 사업자 고객을 확보했다.
루머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앞으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AI(인공지능) 전환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롯데벤처스는 "지금예약은 SNS 기반의 1인샵 및 1인 사업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금예약이 소상공인의 믿음직한 성장 파트너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김희원 루머 대표는 "주문·예약·고객 관리 자동화를 넘어, 1인 사업자를 위한 최고의 성장 파트너이자 도우미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180조원 규모의 1인 기업 시장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