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함께 비젠트로는 Zenitics와 연계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의 기능과 방향성을 선보였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 UNIERP(유니이알피) △제조 실행시스템 UNIMES(유니엠이에스) △통합 업무 솔루션 UNIPORTAL(유니포털) △통합 인사 시스템 UNIHR(유니에이치알) △IoT 데이터 수집기 UNIDAS(유니다스) △분석 솔루션 UNIAnalytics(유니애널리틱스) 등이 있으며, 내년 초 출시 예정인 △AI 기반 SaaS형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 ZeniOne(제니원)도 소개되었다.
특히 UNIMES는 ICT 기반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생산, 품질, 물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여 기업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업무 최적화를 실현할 수 있다.
전시 기간 동안 비젠트로 부스에는 2,000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해 이벤트와 각 솔루션의 데모를 체험했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제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한 이번 '제6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24)'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개최됐으며, 국내외 14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