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미국 '갤럭시 어워즈' 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 2024.11.13 10:56
SK케미칼이 2023년 한 해동안의 ESG 활동을 담은 ‘2023 지속가능보고서’ 표지 /사진제공=SK케미칼
SK케미칼은 '2023 지속가능 경영보고서'가 '2024 갤럭시 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갤럭시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기관인 머콤(MerComm)이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연 대회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광고, 영상 등 총 11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뽑는다.

SK케미칼은 연례 보고서-온라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됐다. SK케미칼은 지난 7월 온라인으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이해관계자들이 회사의 주요사업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3가지 스토리 형식으로 구성했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로 한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 중장기 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했다.


특히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을 통해 '순환경제 솔루션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SK케미칼의 비전과 그린 밸류체인 확대,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 등의 다양한 정보를 인포그래픽 형태로 시각화 해 보고서의 전달력을 높였다. 국내 화학업계 최초로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에서 승인받은 2032년 단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도 상세하게 다뤘다.

김기동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ESG와 이해관계자 관계를 강화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투명성과 소통"이라며 "올해는 국내외 ESG 공시의무 규제 대응 등에 최선을 다해 ESG 정보 공개 투명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이 과자 먹지 마세요"…'암 유발' 곰팡이 독소 초과 검출
  2. 2 김병만도 몰랐던 사망보험 20여개…'수익자'는 전처와 입양 딸
  3. 3 "50만원 넣으면 10만원 더 준대"…이 적금 출시 23일 만에 1만명 가입
  4. 4 송재림, 생전 인터뷰 "내 장례식장에선 샴페인 터트릴 것"
  5. 5 고 송재림 괴롭힌 '악질 사생팬' 있었다…측근 사진 공개·비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