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플랫폼 화해, 글로벌웹 출시…"토종 브랜드 해외진출 지원"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 2024.11.12 21: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영문 버전의 웹페이지를 출시해 본격적인 해외소비자 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화해 영문 페이지는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리뷰 토픽, 화장품 제품의 성분 정보 등 핵심 기능들을 영문으로 모두 번역해 구현했다. 특히 화장품 구매 시 대표적인 참고 지표인 실사용자 리뷰 또한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영문으로 번역해 제공한다. 내년에는 일본어 버전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화해는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국내 브랜드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화해는 내년 해외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간 협업을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판매 채널을 확대해 'K뷰티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김경일 화해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글로벌 웹은 '한국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K뷰티 랭킹'을 중심으로 K뷰티 정보 탐색에 있어 필수 채널이 될 것"이라며 "화해가 'K뷰티계의 넷플릭스'가 돼 우수한 국내 뷰티 브랜드를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이 과자 먹지 마세요"…'암 유발' 곰팡이 독소 초과 검출
  2. 2 김병만도 몰랐던 사망보험 20여개…'수익자'는 전처와 입양 딸
  3. 3 "50만원 넣으면 10만원 더 준대"…이 적금 출시 23일 만에 1만명 가입
  4. 4 송재림, 생전 인터뷰 "내 장례식장에선 샴페인 터트릴 것"
  5. 5 고 송재림 괴롭힌 '악질 사생팬' 있었다…측근 사진 공개·비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