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가 태국 왕립 쭐라롱껀 대학병원에서 높이 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 제품을 활용한 첫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세계 최초 곡선형 형상과 기술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높이 확장형 측방 케이지 제품인 '엑셀픽스-XTP'는 지난해 미국, 호주, 홍콩에서 첫 수술 적용에 성공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태국 왕립 대학병원에서도 이 제품을 활용한 수술을 진행한 만큼 향후 현지 의료기관에서 '엑셀픽스-XTP'의 수요가 높아질 수 있다고 기대한다.
수술을 집도한 위라삭 교수(Weerasak Singhatanadgige)는 "엑셀픽스-XTP는 환자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향후 해당 수술이 필요한 환자에게 많이 활용될 것"이라 평가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앞으로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전역, 미국 등에서 '엑셀픽스-XTP'제품을 활용한 수술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의료진의 수술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의 수술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높이 확장형 케이지 제품을 지속해서 개발해 공급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