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 태국 왕립 대학병원서 '엑셀픽스-XTP' 첫 수술

머니투데이 박정렬 기자 | 2024.11.12 10:16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 제품 이미지./사진=엘앤케이바이오메드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가 태국 왕립 쭐라롱껀 대학병원에서 높이 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 제품을 활용한 첫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세계 최초 곡선형 형상과 기술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높이 확장형 측방 케이지 제품인 '엑셀픽스-XTP'는 지난해 미국, 호주, 홍콩에서 첫 수술 적용에 성공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태국 왕립 대학병원에서도 이 제품을 활용한 수술을 진행한 만큼 향후 현지 의료기관에서 '엑셀픽스-XTP'의 수요가 높아질 수 있다고 기대한다.

수술을 집도한 위라삭 교수(Weerasak Singhatanadgige)는 "엑셀픽스-XTP는 환자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향후 해당 수술이 필요한 환자에게 많이 활용될 것"이라 평가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앞으로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전역, 미국 등에서 '엑셀픽스-XTP'제품을 활용한 수술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의료진의 수술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의 수술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높이 확장형 케이지 제품을 지속해서 개발해 공급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강조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이 과자 먹지 마세요"…'암 유발' 곰팡이 독소 초과 검출
  2. 2 "50만원 넣으면 10만원 더 준대"…이 적금 출시 23일 만에 1만명 가입
  3. 3 김병만도 몰랐던 사망보험 20여개…'수익자'는 전처와 입양 딸
  4. 4 송재림, 생전 인터뷰 "내 장례식장에선 샴페인 터트릴 것"
  5. 5 고 송재림 괴롭힌 '악질 사생팬' 있었다…측근 사진 공개·비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