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인플루언서협회, ISO 크리에이터 전문가 공식 연수기관 지정

머니투데이 김상희 기자 | 2024.11.11 14:16
대한인플루언서협회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커머스·크리에이터 전문가 공식 연수기관으로 지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협회는 ISO 국제자격 인증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들에게 체계적인 교육과 국제 자격 인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자격증은 169개 ISO 회원국에서 통용되는 국제 자격증으로 캐나다 정부 표준 위원회인 'Standards Council of Canada(SCC)'에서 발급하며, 자격증 취득 시 ISO 국제 표준 인플루언서 역량 개발 및 콘텐츠 기획자, ISO/IEC 17024 인플루언서 전문 강사 등 관련 분야로 진출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ISO 인증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인플루언서들이 경쟁력을 갖추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협회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자격 기준을 통해 한국 인플루언서들이 세계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증 과정에서 윤리적 기준과 법적 보호를 강화해 인플루언서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산업의 축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현경 대한인플루언서협회 회장은 "이번 ISO의 국제자격인증 연수기관 지정은 한국 인플루언서 시장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협회는 인플루언서들이 더욱 신뢰받고 장기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국내외 인플루언서 시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이 과자 먹지 마세요"…'암 유발' 곰팡이 독소 초과 검출
  2. 2 故송재림 SNS엔 "긴 여행 시작"…한달 전 '밝은 미소' 사진 보니
  3. 3 "50만원 넣으면 10만원 더 준대"…이 적금 출시 23일 만에 1만명 가입
  4. 4 김병만도 몰랐던 사망보험 20여개…'수익자'는 전처와 입양 딸
  5. 5 송재림, 생전 인터뷰 "내 장례식장에선 샴페인 터트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