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형 과학고 공모에 12곳 지자체 신청…이달 말 결과 발표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 2024.11.11 13:07
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전경./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한 경기형 과학고 1단계 예비지정 공모 신청에서 12개 지역이 신청서를 제출했다.

1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과학고 신설 희망 지자체는 △고양 △광명 △구리 △김포 △시흥 △이천 △용인 △평택 △화성 9개 지역이고, 일반고 전환 희망 지자체는 △부천(부천고) △성남(분당중앙고) △안산(성포고) 3개 지역이다.

공모 신청은 신설과 전환 중에서 선택해 교육지원청별 1교를 제출해야 한다.

경기형 과학고는 지역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지역특화형 과학고이다. 지난 9월 경기형 과학고 신규지정 공모 계획 발표 후 많은 지자체에서 관심을 가지고 공모를 준비했다.


도교육청은 과학고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설립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설립 실현성, 특화형 교육과정 등을 고려해 예비지정 학교 수를 결정하고 심사 기준에 맞게 공정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단계 예비 지정 결과는 이달 말 발표한다. 이후 2단계 특수목적고등학교 지정·운영위원회를 거쳐 3단계 교육부장관 동의 요청을 진행하여 최종 지정·고시한다.

현계명 융합교육정책과장은 "과학고 신규 지정은 많은 지자체에서 관심을 가진 만큼 공정한 심사를 통해 예비지정 대상교를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이 과자 먹지 마세요"…'암 유발' 곰팡이 독소 초과 검출
  2. 2 故송재림 SNS엔 "긴 여행 시작"…한달 전 '밝은 미소' 사진 보니
  3. 3 "50만원 넣으면 10만원 더 준대"…이 적금 출시 23일 만에 1만명 가입
  4. 4 김병만도 몰랐던 사망보험 20여개…'수익자'는 전처와 입양 딸
  5. 5 송재림, 생전 인터뷰 "내 장례식장에선 샴페인 터트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