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Hello, Student!' 프로그램을 약 한 달 운영하면서 이용자들의 구매 성향과 의견을 분석해 편의성을 높이고 혜택을 강화했다. 지난 9월 선보인 이 프로그램은 카카오 톡학생증으로 대학교 재학생임을 인증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최초 1회 음료 3종 전 사이즈 50% 할인 쿠폰 2매, 제조 음료 톨 사이즈 30% 할인 쿠폰 1매, 아메리카노/라떼 벤티 사이즈업 쿠폰 2매 등 월 최대 2만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스타벅스는 제조 음료 톨 사이즈 30% 할인 쿠폰의 사용 기한을 기존 1일에서 5일로 확대했다. 종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발행해 당일에만 쓸 수 있던 쿠폰 발행일을 월요일 오후 2시로 바꿨다. 많은 고객이 쓸 수 있도록 주중 오후 시간이면 언제든 쓸 수 있도록 유효기간을 5일로 늘렸다.
또 가입 시 최초 1회로 주는 음료 3종 전 사이즈 50% 할인 쿠폰 2매의 대상 음료에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리프레셔'를 추가했따. 이로써 대상 음료는 '자몽 허니 블랙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쿨 라임 피지오'를 포함해 4종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객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리워드 회원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차별화된 스타벅스 이용 경험을 주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