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스의 표지로 주택전시관이 선정된 일은 이례적이라는 설명이다. 인테리어스는 코오롱글로벌의 하늘채 갤러리가 전통적인 모델하우스와 달리 브랜드 경험을 통해 소비자 경험가치에 중점을 둔 것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코오롱글로벌 측은 "지난해 iF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은 하늘채 갤러리는 단순히 분양을 위한 기능적인 정보만을 나열한 일방향 전시관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며 "소비자가 집의 의미에 대한 가치 판단을 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 형식을 제안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일부 마감 자재는 재사용 방식(Reuse Process)을 통해 폐기물을 최소화해 지속 가능성을 강조했다. 코오롱글로벌 하늘채의 상징적인 설치물(시그니처 오브제)을 각 지역으로 이동 설치를 통해 방문객에게 하늘채가 추구하는 브랜드의 연결된 경험을 받도록 했다.
코오롱글로벌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공간 철학과 브랜드 정체성을 지속적으로 알리기 위한 하늘채 갤러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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