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일본·베트남 주식해야 한다면…'원리포트 리서치' 보세요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 2024.11.07 13:46

국내 최초 인도 투자정보 리서치. 한국어와 영어로 각국 투자뉴스 제공

국내와 해외 증시에 투자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주식 투자정보 사이트가 문을 열었다.

원리포트 리서치는 7일 투자정보 채널을 론칭하고 투자자들을 위한 증시 관련 정보를 한국어와 영어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텔레그램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투자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원리포트는 한국 증시에 투자하는 외국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영문 증시 뉴스와 일본, 인도 등에 투자하는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투자 뉴스를 제공한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인도 증시 관련 뉴스를 국내 최초로 실시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투자자들은 최근 인기몰이 중인 인도 관련 상장지주펀드(ETF)에 편입된 종목은 물론 벤치마크 지수인 니프티50 구성 종목에 대한 심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국내 증권사 리포트, 특징주, 시황 등 뉴스부터 기업 공시(예정) 등을 영문으로 제공해 한국 증시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투자자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국내 증시 관련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원리포트 관계자는 "파편화된 뉴스와 정보를 취합하기 쉽지 않았던 외국인 투자자들과 일본, 인도 등 해외 주식에 대한 정보 취득을 원하는 개인 투자자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오랜 시간 고민했다"며 "해외 증시에 날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투자자들을 위한 맞춤형 채널로, 향후 금융투자업계 등과 협력해 양질의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폐지 줍는 노인 없는 일본…"종이는 쓰레기 아냐" 20년 앞서간 이유
  2. 2 빚 갚았다던 이영숙 침묵 속…'흑백요리사' 출연료까지 압류
  3. 3 사격 김예지, 총 내려둔다…돌연 소속팀에 사표 제출, 왜?
  4. 4 "내가 영감 줬나"…'아동 성범죄' 고영욱, 또 난데없이 GD 소환
  5. 5 "피임을 왜 해요?"…성 경험 여학생 9562명에 물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