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 중에서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라며 "아시아나항공 인수 절차는 연내 마무리될 전망이고, 인수 이후 중장기 비용 효율화 및 시장점유율 확대에 따른 외형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 인수 과정에서 투입되는 유동성 규모도 약 1조원 수준으로 지원 여력이 충분하다"며 "최근 주가 상승에도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대한항공은 3분기 개별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8% 늘어난 4조2408억원, 영업이익이 18.9% 증가한 6186억원을 기록했다"며 "진에어 연결실적을 감안할 때 연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전망치 평균)를 9% 웃돈 것으로 추정된다"고 했다.
또 "3분기 비수기에도 화물 운임이 상승했고 유가 하락에 따른 유류할증료 하락을 감안하면, 국제선 여객 운임도 예상보다 견조하다"며 "4분기는 화물 성수기와 무비자 정책으로 인한 중국 노선 수요 증가로 영업이익 5098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인건비 측면에서 기저효과가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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