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월렛은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1000달러 이상 송금 고객에게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송금 후기를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도 추가 증정한다. 일본을 제외한 신규 해외송금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지급한다.
트래블월렛의 해외송금 서비스는 미국, 영국, 싱가포르, 호주, 태국, 베트남 등 총 22개국에서 수수료 없이 제공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해외송금은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수수료가 부과돼 이중 부담이 발생하지만 트래블월렛은 송금인과 수취인 모두에게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특히 유학생 자녀나 해외 가족에게 정기적으로 송금을 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트래블월렛 앱에서는 실시간 환율을 확인하고 송금에 적용할 수 있다. 송금 금액을 입력하면 현재 환율이 10분간 유지되며, 이후에는 새로운 환율이 반영돼 고객이 유리한 환율로 송금을 진행할 수 있다.
트래블월렛의 해외송금 서비스는 경제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송금 처리 속도도 빠르다. 싱가포르와 영국으로의 송금은 1시간 내 완료되며, 이 외 국가도 평균 1~5일 이내로 신속히 처리된다. 또한, 트래블월렛 앱에서 수취인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해 두면 이후에는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게 해 휴먼 오류 과정을 줄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의 안전한 송금 환경도 조성하고 있다. 실시간 의심 거래 확인 시스템을 통해 송금 사기나 금융 제재 대상자와의 거래 발생을 방지한다. 특정 상황에서는 고객에게 추가 수취인 정보를 요청해 안전한 송금을 지원하고 있다.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는 "고객들이 해외송금을 비용 부담 없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간편한 절차를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서비스로 자리 잡기 위해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