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애니 IP 한자리에…스위트스팟, '팝가스토어' 정식 오픈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 2024.10.30 19:3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스위트스팟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이 브랜드와 소비자의 오프라인 접점 확대를 위해 팝업형 인기 IP(지식재산권) 편집숍 '팝가스토어'를 내달 1일 정식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스위트스팟은 팝가스토어를 인스타그램 '팝업스토어가자'(이하 팝가)의 계정을 운영하며 생긴 인사이트와 용산 아이파크몰 IP 캐릭터 굿즈샵 운영 통계를 바탕으로 기획했다. 팝가는 스위트스팟이 보유한 약 10만 팔로워의 팝업 정보 전문 채널이다.

용산 아이파크몰 3층에 위치한 팝가스토어는 매달 신규 IP를 팝업으로 선보인다. 짱구·디즈니·산리오 등 국내외 인기 IP를 상설 편집숍 형태로 소개한다. 캐릭터 포토 프레임과 스티커, 32종의 피규어 뽑기 등 다양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가오픈 기간인 10월에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누누씨'의 캐릭터와 인기 IP 중 하나인 '포코리프렌즈' 인형·메모지·키링·쿠션 등을 팝업으로 판매해 기존에 같은 장소에 운영했던 IP 캐릭터 굿즈샵 대비 400%의 매출 신장을 이뤄냈다.


11월 정식 오픈에는 '명탐정코난' 팝업이 진행된다. △시한장치의 마천루 홀로그램 엽서(5종) △100만달러의 펜타그램 포토카드 스탠드 △시한장치의 마천루 네컷 스티커 버튼 거울 등 신규 굿즈가 최초로 단독 공개된다. 일부 품절됐던 굿즈도 재입고 될 예정이다.

스위트스팟은 팝가스토어 1호점을 계기로 비즈니스모델(BM)을 다각화하고, 기획·운영과 홍보, 트렌드 리서치, AI(인공지능) 매칭·적합도 분석 등 자사 서비스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 솔루션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연내 B2C(기업과 고객 간 거래) 팝업스토어 앱도 선보일 예정이다.

권순태 스위트스팟 리테일 콘텐츠 본부장은 "지난 10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기술력을 활용해 용산 상권과 고객에 맞는 성공적인 IP 비즈니스, 소비 경험을 제공하려 한다"며 "서비스 고도화를 병행해 브랜드와 소비자 만족에 필요한 자원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14년째 돈 안 갚더니 '흑백요리사' 출연"…한식대가 이영숙 논란
  2. 2 집에서 남편과 성관계, 2억 받은 상간녀…화내는 아내에 오히려 "고소"
  3. 3 율희, 최민환 업소 폭로→생계형 공구 올스톱…최민환 영상 그대로
  4. 4 김수미 '고혈당 쇼크 사망'에 "무슨 병?" 놀란 반응…의사의 경고
  5. 5 안영미 또 논란, 생방송서 "씨X"…"너무 막 나간다" 여론 싸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