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산연, 다음달 6일 2025년 건설·부동산 경기 전망 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조성준 기자 | 2024.10.30 13:11
2025년 건설·부동산 경기 전망 세미나 포스터/제공=건산연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다음 달 6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2025년 건설·부동산 경기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건산연은 건설산업의 대전환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 스마트 건설, 주택·도시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해 연구와 시리즈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2024년 건설 및 부동산시장을 진단하고 2025년 건설 및 부동산 경기 전망을 통해 시장과 정책, 그리고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설경제·산업 환경은 저성장, 경기 선행지표 위축, SOC 예산 축소 국면에 놓여 있다. 또 지역 간 불균형과 수요의 양극화, 예측 불가능한 위험 부담 등으로 인해 시장과 제도의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

건산연 관계자는 "건설산업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가치 및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나아가 국민이 공감하는 건설 및 부동산시장의 정책 패러다임 전환 논의를 조성하고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14년째 돈 안 갚더니 '흑백요리사' 출연"…한식대가 이영숙 논란
  2. 2 집에서 남편과 성관계, 2억 받은 상간녀…화내는 아내에 오히려 "고소"
  3. 3 율희, 최민환 업소 폭로→생계형 공구 올스톱…최민환 영상 그대로
  4. 4 김수미 '고혈당 쇼크 사망'에 "무슨 병?" 놀란 반응…의사의 경고
  5. 5 안영미 또 논란, 생방송서 "씨X"…"너무 막 나간다" 여론 싸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