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25%, 영업이익은 58% 각각 감소했다.
제품별 매출액은 달러 기준으로 소형 장비 30%, 산업차량 22%, 포터블파워 17% 각각 줄어들었다. 지역별로는 북미에서 29%, EMEA(유럽·중동·아프리카)에서 28%, ALAO(아시아·라틴 아메리카·오세아니아)에서 16% 각각 매출이 감소했다.
두산밥캣은 이날 '기업가치 제고 계획(밸류업)' 수립도 예고했다. 글로벌 선도 기업을 참고해 중장기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올해 안에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제반 주주환원 정책을 종합적으로 준비해 공시할 예정이고 배당 가능 재원을 고려한 특별 주주환원 여부도 필요시 함께 검토할 예정"이라며 "밸류업 프로그램을 통한 주주환원 정책과 함께 시너지 실현 방안과 추가 M&A 방향성 등 사업 성장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이 결정되는 대로 투명하게 공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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