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르방·피그밍..제주드림타워 '돌하르방·흑돼지 모티브 PB상품 인기

머니투데이 김온유 기자 | 2024.10.28 16:11
제주 대표 명물 ‘돌하르방’, ‘흑돼지’ 모티브 인형 키링 등 PB상품/사진제공=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이 운영하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제주를 상징하는 돌하르방·흑돼지를 모티브로 제작한 PB상품(자체브랜드 상품)인 인형과 키링 등 7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말 출시한 인형과 지난 6월 처음 선보인 키링은 지난 3분기에만 1530개 판매되며 'HAN컬렉션 K패션몰'의 단일상품 기준 최다 판매수량을 자랑하는 효자상품으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동기간 외국인 구매 비중 또한 68%를 넘어서며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제주의 인기 기념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돌하르방(꽃하르방)을 모티브로 하는 '화르방'과 흑돼지(블루밍 피그)를 모티브로 한 '피그밍'은 각각 3가지 사이즈로 제작됐다. 이 중 가장 작은 사이즈는 키링으로 가방과 키 등에 연결해 패션아이템으로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제주 흑돼지 본연의 색감 그대로 반영한 키링 '까망이'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특별 제작됐다. 검은색 돼지 인형에 핫핑크 컬러의 꼬리가 포인트다. 드림타워 3층에 위치한 'HAN컬렉션 K패션몰' 기프트샵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2만1000원부터 3만8000원까지다.


시그니처 포토존인 꽃하르방과 블루밍 피그부터 티셔츠, 인형, 키링 등 드림타워의 시그니처 PB상품은 모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브레이브 조(Brave Cho)와 그의 팀이 기획·제작까지 담당했다. 추후에도 K트렌드를 반영한 제주 모티브 PB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의 K패션의 성지로 각광받고 있는 'HAN컬렉션 K패션몰'은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300여개가 참여했으며 남녀 컨템포러리와 캐주얼, 스트리트 등 15개 카테고리의 편집숍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K뷰티 매장 '드림 뷰티'도 오픈해 특히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더차트]한국이 밀리다니…'세계 최고의 나라' 1·2위는 스위스·일본
  2. 2 "월 임대료만 1억"…김희애 18년 전에 산 주차장→빌딩 짓고 '대박'
  3. 3 [단독]1위 SK하이닉스에 "나 돌아갈래"…'하→삼→하' 심상찮다
  4. 4 "개처럼 짖어봐" 아파트 경비원 10명 관뒀다…갑질한 입주민의 최후
  5. 5 "지켜봐라, 우리도 한국처럼 된다"…저출산 경고 세계가 주목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