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간 500% 급등한 이 종목 "60% 더 오른다" 매수 추천 리포트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 2024.10.27 16:14

[주간 베스트리포트]


10월 넷째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주간 베스트리포트는 3건입니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이 제닉에 대해 분석한 '9년 만의 화려한 비상' △박건영 교보증권 연구원의 한중엔시에스 분석 보고서인 '실적으로 증명해줄 것' △서미화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이 리가켐바이오에 대해 쓴 '경쟁사의 악재, 리가켐에 기회' 보고서 입니다.



아마존 마스크팩 1위 기업…주가 500% 급등


제닉의 마스크팩 '셀더마'.

박은정 연구원은 제닉의 투자포인트로 미국 마스크팩 시장 진출로 인한 매출 급증을 꼽았습니다. 제닉은 국내 최초로 수용성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개발한 미용 전문 업체입니다. 최근 미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아마존에서 베스트 셀러로 꼽히는 바이오던스의 마스크팩 생산을 제닉이 담당하면서 매출 증가 기대감이 커진 상황입니다.

기대감이 선반영되면서 주가는 지난 8월23일 3675원에서 지난 25일에는 2만2100원으로 2달 만에 501.36% 급등했습니다. 그럼에도 박 연구원은 제닉의 목표주가를 3만5000원으로 제시하며 현재보다 약 60% 더 상승 여력이 있다고 봤습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제닉은 2001년 설립된 마스크팩·기초 화장품 제조업자 개발생산(ODM) 업체로 국내 최초 수용성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개발해 해당 분야에서 오랜 업력을 보유했다. 과거 자체 브랜드 '셀더마', 일명 '하유미팩'으로 홈쇼핑에서 매출 돌풍을 일으키며 2011년 연간 매출 10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8월 한국 화장품 수출에 있어 상징적 변화가 나타났다. 미국이 K뷰티 최대 수출국으로 중국을 제치고 1등이 됐다. 아마존 베스트 셀러를 K뷰티가 점령해 가고 있다. 현재 아마존 마스크 팩 1위에 랭크된 바이오던스는 제닉의 핵심 고객사다. 아마존 수요 급증으로 대량 공급이 가능한 제닉이 핵심 제조사로 채택됐다.

제닉은 바이오던스를 통해 'Q증가'(아마존 판매 급증+지역·채널 확대+신제품 추가)가 기대되며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출시를 원하는 신규 국내외 고객사까지 추가되고 있다. 제닉의 올해 영업이익은 69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내년은 전년 대비 385% 증가한 333억원의 영업이익을 전망한다.



한중엔시에스 ESS 매출 본격화…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박건영 연구원은 에너지저장장치(ESS) 수냉식 열관리 업체 한중엔시에스가 올해 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개선으로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ESS 신규 수주와 향후 고객사의 차세대 ESS 모델 출시 등으로 ESS 매출이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박 연구원은 한중엔시에스에 대한 신규 분석 보고서를 내면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6만2000원을 제시했습니다. 본격적인 실적 개선 시점에서 투자 매력이 충분하다고 분석했습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한중엔시에스의 본격적인 실적 개선을 기대한다. 반기보고서에 공시된 ESS 신규 수주와 향후 고객사의 차세대 ESS 모델 출시 등을 고려하면 ESS 매출의 본격적인 증가가 기대된다.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58% 증가한 1921억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116억원으로 예상된다. 올해 ESS 매출은 전체 매출의 71%까지 비중이 증가할 전망이다.

한중엔시에스의 향후 3년치 잉여현금흐름을 추정한 후 이를 현재 가치로 환산한 현금흐름할인법(DCF)을 적용해 목표주가를 6만2000원으로 산정했다. 목표주가는 2025년 예상 지배주주순이익의 27배로 글로벌 사업자 중 수냉식 냉각시스템 기술을 보유한 엔비쿨(Envicool)의 30배와 유사한 수준이다.



리가켐바이오 질주는 계속된다…신약 가치는?




서미화 연구원은 리가켐바이오의 투자포인트에 대해 △항체-약물접합체(ADC) 플랫폼 경쟁력 △ADC 임상 성공 기대감 △ADC 파이프라인의 희소성 등 3가지를 꼽았습니다.

리가켐바이오는 주요 글로벌 빅파마들과의 라이선스 계약으로 기술력을 증명하고 있으며 영양막 세포 표면 항원-2(Trop-2)를 타깃으로 하는 ADC 경쟁약물의 계속된 임상 실패로 리가켐바이오의 Trop-2 ADC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높아진 기대감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8만6000원에서 17만원으로 상향했습니다. 올 들어 주가는 6만4800원에서 12만6000원으로 2배 가량 올랐는데 추가 상승 여력이 더 있다고 본 것입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리가켐바이오의 목표주가를 17만원으로 상향한다. 6개 신약 파이프라인의 가치를 기존 2조6000억원에서 3조9000억원으로 상향했고 기존 기업가치에 반영되지 않았던 3개 파이프라인에 대한 가치도 1조8000억원 추가했다. 오노약품과 거래를 통해 전임상 단계에 있는 파이프라인 또한 충분히 의미있는 금액의 거래가 가능해진 상황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리가켐바이오는 더 이상 단순한 플랫폼 기업이 아니다. 오노약품, J&J, 암젠 등 글로벌 빅파마와 라이선스 계약으로 탄탄한 트랙 레코드를 쌓고 있다. 타 ADC 기업들과 차별화 포인트다. 앞선 ADC 파이프라인의 실패도 리가켐바이오에 기회가 되고 있다. 얀센의 옵션 행사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이로 인해 2억달러의 마일스톤 유입이 예상된다.

베스트 클릭

  1. 1 故김수미 '양아들' 탁재훈·이상민 "뵐 수 없어 더 힘들어"…빈소 왜 못 갔나
  2. 2 "평생 간직하고 살겠습니다"…김수미가 이상민에 남긴 한마디
  3. 3 김수미 "2~3년 후에 죽을지 모르지만…" 8월 방송서 유언 언급
  4. 4 5000년 역사적 저점왔다…"금 7배 오른면 은은 14배" [부꾸미]
  5. 5 [더차트]한국이 밀리다니…'세계 최고의 나라' 1·2위는 스위스·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