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대사관, '2024 반도체대전' 참가

머니투데이 김상희 기자 | 2024.10.25 14:40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반도체대전(SEDEX)'의 영국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주한영국대사관
주한영국대사관 산업통상부는 국내 최대 반도체 전문 전시회 '2024 반도체대전(SEDEX)'에 영국관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에서 주한영국대사관 산업통상부는 영국의 반도체 기술 기업을 소개하고 한국 기업들과의 협업 기회를 모색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영국 기업은 △진공 및 배기가스 처리 기술 기업 '에드워드 코리아' △글로벌 혁신과 크로스보더 사업 개발 전문 컨설팅 회사 '인트라링크' △과학 연구 기술 및 기기 설계·공급 기업 '옥스포드 인스트루먼츠' △그래핀 전자부품 대량 생산 기업 '파라그라프' △메모리 솔루션 개발 기업 '퀴나스 테크놀로지' 등이다.

영국의 반도체 부문은 2022년에 96억 파운드의 매출을 올리며 전 세계 반도체 매출의 약 2%를 차지하고 있다. 그중 영국 본사를 둔 기업들이 차지하는 매출액은 41억 파운드에 이른다.


주한영국대사관 관계자는 "영국은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연구 및 디자인 활동의 매력적인 장소로 알려져 있다"며 "영국에서 연구, 개발, 디자인 및 IP(지식재산권) 활동을 수행하는 국제적으로 본사를 둔 반도체 기업이 72%에 달한다"고 말했다. 이어 "영국의 반도체 부문은 통신 및 컴퓨팅 분야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다"며 "자동차, 항공 우주 및 방위 산업과의 깊은 협력을 통해 새로운 반도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국 반도체 부문과의 협력 관련 문의는 주한영국대사관 산업통상부로 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율희 "최민환 업소 다녔다"…성매매 여성 찾는 녹취록 작심 폭로
  2. 2 "최민환, 율희 가출에 충격…이혼 후 양육비·재산분할 없었다"
  3. 3 오열한 신현준· 탄식한 김용건…김수미 별세에 충격받은 아들·동료들
  4. 4 "아가씨가 없다네" 최민환, 성매매 의혹 녹취록에…결국 활동 중단
  5. 5 부부싸움 하고 전화한 며느리 서효림…'별세' 김수미가 했던 조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