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한국ESG기준원 평가서 A등급

머니투데이 이용안 기자 | 2024.10.25 14:38
HDC현대산업개발 CI/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한국ESG(환경·사회·지배구조)기준원의 ESG 평가에서 건설업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794개를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유도와 투자자의 의사결정 지원에 도움을 줄 목적으로 ESG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각 영역이 모두 전년 대비 1~2등급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분야별로는 환경 A, 사회 A+, 지배구조 A 등 전 분야에서 A등급 이상을 획득했다. 특히 지배구조 분야는 지난해 대비 2단계 상승했다.

분야별 개선 활동을 살펴보면 HDC현대산업개발은 환경 부문에서는 공사 중 환경영향을 저감하고 자원순환을 강화했다.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설정 등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수립해 ESG 공시 의무화에 대비하고 있다. 또 폐기물, 온실가스, 에너지사용량 등 환경목표 수립 및 성과관리를 통해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사업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협력회사 행동규범을 제정해 공급망의 지속가능성을 높였다. 임직원과 이해관계자 대상 인권 영향평가 및 인권 보호정책을 수립하는 등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하였다. 또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확대함과 동시에 안전관리 IT(정보기술) 플랫폼도 고도화해 안전한 사업장 구축을 위한 사고 예방 활동에 힘쓰고 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이사회와 위원회 평가제도를 도입하는 한편 사외이사 후보군도 관리하는 등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기업경영을 위해 노력했다. 감사위원회의 권한을 강화하여 계열사 내부거래와 외부감사인의 비감사 용역을 사전 심의하며 회계 투명성을 확보했고, 주주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주총 4주 전 소집공고 이행 및 전자투표제도 도입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율희 "최민환 업소 다녔다"…성매매 여성 찾는 녹취록 작심 폭로
  2. 2 "최민환, 율희 가출에 충격…이혼 후 양육비·재산분할 없었다"
  3. 3 오열한 신현준· 탄식한 김용건…김수미 별세에 충격받은 아들·동료들
  4. 4 "아가씨가 없다네" 최민환, 성매매 의혹 녹취록에…결국 활동 중단
  5. 5 부부싸움 하고 전화한 며느리 서효림…'별세' 김수미가 했던 조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