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남북통일정책 비교 포럼 경진대회' 참가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10.25 13:49
'한국JC와 함께하는 남북통일정책 비교 포럼 경진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통일안보북한학과가 지난 18일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한국JC와 함께하는 남북통일정책 비교 포럼 경진대회'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사)한국청년회의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남북관계와 통일정책에 대한 청년의 인식을 제고하고, 통일비전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이지영 통일안보북한학과장이 북한 사회와 탈북민 정착 문제에 대해 강연했다. 북한 사회의 실태와 탈북민이 대한민국 사회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조명하고, 이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경진대회에서는 △청년세대 통일 인식 개선 방안 △한반도 정세와 대북 정책 추진 방향 △남남 갈등 유발 안보 인식 개선 방향 △통일된 대한민국의 비전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됐다. 대회 결과 양시연·김명애 통일안보북한학과 학생이 각각 은상과 동상을 받았다.


이 학과장은 "청년들이 통일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모습을 보며 희망을 느꼈다. 더 많은 청년이 남북관계와 통일에 대한 긍정적인 비전을 갖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올해 한반도 통일과 안보, 남북관계, 북한 등의 문제를 연구·분석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통일안보북한학과를 신설했다.

대학은 오는 12월1일부터 2025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율희 "최민환 업소 다녔다"…성매매 여성 찾는 녹취록 작심 폭로
  2. 2 "최민환, 율희 가출에 충격…이혼 후 양육비·재산분할 없었다"
  3. 3 부부싸움 하고 전화한 며느리 서효림…'별세' 김수미가 했던 조언은?
  4. 4 "손 떨고 말 느려" 김수미, 한달 전 영상서 건강이상설…향년 75세로 별세
  5. 5 "로제야 고맙다" 순식간에 115% 껑충…익절 성공 개미들 '콧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