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 미술 에세이스트 이소영 작가 초청 강연 개최

머니투데이 조성준 기자 | 2024.10.25 10:32
이소영 작가 문화특강 포스터/제공=반도건설
반도문화재단은 다음달 16일 동탄2신도시 '동탄역 반도유보라' 브랜드 상업시설 내 복합문화공간인 아이비 라운지(Ivy Lounge)에서 이소영 작가가 미술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이소영 작가의 저서 '그림은 위로다'를 통해 다양한 화가의 작품과 삶을 소개하고 우리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긍정적인 가치관을 향유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미술 에세이스트 이소영 작가는 '하루 한장 인생그림', '서랍에서 꺼낸 미술관' 등 다수의 저서 집필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EBS '교양 있는 목요일' 등 방송 출연을 통해 미술의 대중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강연 신청은 서울·경기 거주자 성인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반도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


반도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명화를 접하고 삶의 깊은 예술적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현재 재단에서는 각 가정에서 미술 감상의 일상화를 위해 '그림 액자 대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니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반도문화재단은 반도건설이 2019년에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동탄2신도시에 복합문화공간 아이비 라운지를 운영하며 문화예술 대중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율희 "최민환 업소 다녔다"…성매매 여성 찾는 녹취록 작심 폭로
  2. 2 "최민환, 율희 가출에 충격…이혼 후 양육비·재산분할 없었다"
  3. 3 조세호, ♥아내와 신혼여행 중 포착…'샤넬 커플룩' 가격 어마어마
  4. 4 이엠텍 ,KT&G와 특허소송 '완승' "전자담배 독자기술 인정…글로벌 프로젝트 재가동"
  5. 5 "다낭 칠순여행 오셨던 어르신 찾아요"…젊은 부부 사연 '훈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