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루, '고객 여정 중심 마케팅' 세미나 성료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 2024.10.23 17:25
'고객 여정 중심 마케팅 세미나' 현장/사진제공=넷스루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넷스루(대표 최원홍)가 최근 잠실 롯데월드타워 SKY컨벤션에서 '고객 여정 중심 마케팅: 인게이지먼트의 새로운 가능성'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시중은행, 지방은행, 상호저축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40여개 금융사 디지털 마케팅 실무진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는 고객 여정과 관련된 4개의 전문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세션에서 넷스루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개발팀 김현득 이사는 '와이즈컬렉터3.0'의 신규 앱로깅 기능을 소개했다. 이 기능을 통해 안드로이드 앱(애플리케이션) 재배포를 최소화하고 오류와 장애에 즉각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객 행동 데이터의 효과적 활용을 위해서는 데이터 수집 단계에서의 메타 관리와 데이터 검증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 DME팀 이용준 과장은 '고객 여정별 행동 수집 이슈와 해법'을 주제로 발표했다. 가상 고객의 웹·앱 방문부터 이탈까지 전 단계에서 넷스루의 수집 솔루션이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을 상세히 설명했다. 이를 통해 실무자들이 자주 겪는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DMS사업팀 김나영 차장은 세 번째 세션에서 '실시간 고객 여정분석: 고객의 Needs(니즈)를 이해하다'라는 주제로 실제 사례 중심의 발표를 진행했다.


마지막 세션은 DMS사업팀 문강식 상무이사가 'Engagement Platform!(인게이지먼트 플랫폼) 모든 여정에서 고객을 케어하다'를 주제로 발표했다. 다양한 마케팅 시나리오를 통해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의 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실시간 고객 인게이지먼트 솔루션 '스마트EXP'(SmartEXP)도 소개했다.

최원홍 넷스루 대표는 "넷스루는 국내 최초로 고객행동 수집, 감지 및 고객여정 분석 솔루션을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왔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이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고객사의 효율적인 마케팅 분석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스루는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K뱅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 국내 주요 금융권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베스트 클릭

  1. 1 속옷 벗기고 손 묶고 "빨리 끝내자"…초등생이 벌인 끔찍한 짓
  2. 2 19층 어린이 층간소음 사과 편지에 18층 할머니가 쓴 답장 '훈훈'
  3. 3 "차라리 편의점 알바"…인력난 시달리는 '월 206만원' 요양보호사
  4. 4 졸혼 3년 뒤 "나 암걸렸어, 돌봐줘"…아내는 이혼 결심, 왜?
  5. 5 "엄마, 오빠가…" 4년 참다 털어놨다…초등 의붓동생 성폭행한 2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