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공군, 군수혁신 MOU…"DX 협력"

머니투데이 성시호 기자 | 2024.10.23 13:50

삼성SDS(삼성에스디에스)가 공군본부와 23일 오전 계룡대 공군본부 청사에서 '공군 군수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군수관리시스템 디지털전환(DX) △군수자원 수요 예측·분석 △공급망 관리체계 등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 물류운영·공급망관리(SCM) 등 노하우를 공유하고 군·민간 물류체계와 기술변화 관련 현안 등에 대해 협의하기로 했다. 삼성SDS는 클라우드·AI(인공지능)·빅데이터 등 기술로 공군본부의 최적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선규 공군본부 군수참모부장(소장)은 "공군의 신기술 기반 군수혁신을 위해 삼성SDS와 유기적 협업관계를 구축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군 군수시스템을 혁신하는 교두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헌 삼성SDS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최근 클라우드와 생성형 AI를 활용해 공공·국방 분야 디지털 혁신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미래지향적 군수체계 구축과 DX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속옷 벗기고 손 묶고 "빨리 끝내자"…초등생이 벌인 끔찍한 짓
  2. 2 19층 어린이 층간소음 사과 편지에 18층 할머니가 쓴 답장 '훈훈'
  3. 3 "차라리 편의점 알바"…인력난 시달리는 '월 206만원' 요양보호사
  4. 4 졸혼 3년 뒤 "나 암걸렸어, 돌봐줘"…아내는 이혼 결심, 왜?
  5. 5 '명예훼손 혐의' 박수홍 형수 이모씨 선고, 하루 전 돌연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