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짠한형' 신동엽과 손잡았다…블랙서클 하이볼 출시

머니투데이 하수민 기자 | 2024.10.23 10:20
신동엽 블랙서클 하이볼.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오는 24일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개발한 '블랙서클 하이볼' 2종을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를 통해 선보인다.

'블랙서클(Black Circle)'은 본격적으로 위스키를 즐겼던 1800년대에 술병에 동그라미를 그려 넣어 술을 기억했던 데서 유래했다. 스코틀랜드나 아일랜드에서는 위스키의 등급을 '레드', '그린', '골드', '블랙' 등의 컬러로 표현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블랙서클 시리즈는 모든 색의 등급을 뛰어넘어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술을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애주가로 잘 알려진 신동엽과 처음 선보이는 상품으로 신동엽이 상품 기획부터 모든 과정에 참여했다. 350㎖ 용량으로 오리지널과 레몬 맛이 있다.


이번 상품에는 오리지널 스카치 위스키 원액(약13.5%)을 사용했다. 위스키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향과 풍미가 돋보이며, 비교적 낮은 도수(알코올 함량 5%)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블랙서클 하이볼 오리지널'은 청량하고 신선한 탄산 느낌을 극대화해 일본 현지의 이자카야에서 주문 즉시 제조한 하이볼을 즐기는 듯한 풍미를 표현했으며 특유의 은은한 위스키 향을 느낄 수 있다. '블랙서클 하이볼 레몬'은 오리지널대비 탄산감을 낮추고 부드러운 목 넘김을 강조한 상품으로 전통 스카치위스키의 고급스러운 맛을 곧바로 뒤따르는 레몬의 상큼함이 특징이다.

한편, 방송인 신동엽의 개인 유튜브 채널 '짠한형'에서 오는 28일부터 해당 상품에 대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속옷 벗기고 손 묶고 "빨리 끝내자"…초등생이 벌인 끔찍한 짓
  2. 2 19층 어린이 층간소음 사과 편지에 18층 할머니가 쓴 답장 '훈훈'
  3. 3 "김민재, 와이프 인스타 언팔"…이혼 소식에 4개월 전 글 '재조명'
  4. 4 "차라리 편의점 알바"…인력난 시달리는 '월 206만원' 요양보호사
  5. 5 졸혼 3년 뒤 "나 암걸렸어, 돌봐줘"…아내는 이혼 결심,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