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위상 확인…킨텍스 '뷰티엑스포' 해외 바이어 참여율 역대 최대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 2024.10.22 16:17
K-뷰티엑스포코리아 행사 현장./사진제공=킨텍스

경기 킨텍스가 지난 17~19일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한 'K-뷰티엑스포코리아'(이하 뷰티엑스포)에서 해외기업 참여율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전년과 비교해 약 20% 증가한 세계 13개국 411개사 608부스 규모로 열렸다. 중국, 베트남, 대만 등 해외 단체관 등 해외 47개사가 참여했다.

특히 전체 참관객 중 약 30%인 9400여명이 해외 바이어일 정도로 K-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역시 전년 대비 40%가 증가한 역대 최대 해외 바이어 참여율이다.

규모와 해외 바이어 참여율의 증가는 높은 수출상담 실적으로 이어졌다. 특히 킨텍스와 코트라는 46개국 110개사를 엄선해서 해외 바이어를 초청했으며 1:1 사전 매칭 후 진행한 수출상담에서만 총 889건의 상담과 7400만달러의 상담액을 기록했다. 계약 추진액도 전년 대비 120%인 2300만달러 성과를 기록했다.


킨텍스는 참관객 96% 이상이 이번 행사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1만원을 기부하고 3종의 뷰티 제품(6만원 상당)을 골라가는 'BeautyFull' 이벤트가 참가기업과 참관객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는 "올해 대한민국 중소기업 해외수출 품목 중 1위가 화장품인만큼 성과뿐 아니라 행사장 열기도 역대급이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K-뷰티 제2의 도약으로 발판삼아 향후 완제품뿐 아니라 OEM과 ODM, 원료 패킹 분야까지 명실상부한 최고의 뷰티분야 B2B 전문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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