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홍콩서 인기몰이...중화권 시장 입지 강화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 2024.10.22 09:50
메디큐브 홍콩 팝업 스토어 현장 사진/사진=에이피알
에이피알이 중화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21일 홍콩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 입점과 현지 팝업 스토어 운영을 마쳤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 7일 홍콩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에이치케이티비몰(HKTVmall)'에 입점해 3일만에 우리돈으로 약 1억8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8일과 10일에는 '에이치케이티비몰'을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해 2일간 약 6억8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오프라인에서 성과도 이어졌다. 에이피알은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홍콩 침사추이에 위치한 쇼핑 명소 'K11 아트몰(K11 Art Mall)'에서 메디큐브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팝업 스토어에는 10일간 약 15000명의 현지 소비자가 방문해 약 1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홍콩은 메디큐브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중국 본토와 대만 등을 아우르는 에이피알의 중화권 시장 공략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부스터 프로'의 인기가 빠르게 상승하면서 현재 중화권 통합 뷰티 디바이스 누적 판매 대수는 30만대에 육박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홍콩은 글로벌 인기 쇼핑 장소 중 하나이자, 중화권 시장 역량 강화의 발판 역할을 하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이번 팝업 스토어와 온라인 플랫폼 입점 성과 등을 바탕으로 홍콩 내 입지는 물론, 중화권 전체 입지 역시 더욱 강화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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