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하우스VR, 올림픽파크포레온 가상 입주 콘테스트 개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4.10.21 17:27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VR(가상현실) 솔루션 전문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이 자사 VR 인테리어 앱(애플리케이션) '코비하우스VR'을 통해 '올림픽파크포레온 가상 입주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곧 입주를 앞둔 국내 최대 규모 아파트 단지인 올림픽파크포레온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입주 예정자와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일반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코비하우스VR은 해당 콘테스트를 위해 올림픽파크포레온의 57개 평면도를 3D 메타버스 공간으로 구현했다. 참가자들은 이 가상 공간에서 자유롭게 인테리어를 꾸미고 자신만의 개성 있는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다. 코비하우스VR 회원들의 평가를 거쳐 우수작이 선정되며, 우승자에게는 특별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코비하우스VR 마케팅 담당자는 "입주를 기다리는 많은 사람이 코비하우스VR을 통해 자신의 꿈꾸는 공간을 마음껏 디자인할 수 있다"며 "이번 콘테스트는 코비하우스VR의 고도화된 인테리어 기능을 경험하고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창의적 도전을 펼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비하우스VR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자유롭게 인테리어를 시도하고 실시간 공유할 수 있는 VR 앱이다. 전국 13만여 개 아파트 평형을 3D VR로 탐색할 수 있으며, 벽을 새로 그리거나 공간을 재구성하는 등 실제 인테리어와 유사한 작업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창의적이고 몰입감 있는 VR 인테리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이번 이벤트 참가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코비하우스VR 앱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코비하우스VR'로 꾸민 인테리어/사진제공=한국가상현실

베스트 클릭

  1. 1 [더차트] 하버드·MIT 제쳤다…미국 대학 1위는 어디?
  2. 2 [단독]입주 한달 전 둔촌주공 1.2만세대 '날벼락'…준공승인·임시사용승인 모두 '불가'
  3. 3 강남 모인 희망퇴직·권고사직 100명, 얼굴에 '웃음꽃' 핀 이유
  4. 4 '정년 65세' 시대 열렸다…행안부 공무직부터 정년 최대 65세로 연장
  5. 5 허공에 붕 뜨더니 계곡 추락…산행 떠난 주부들, 못 돌아왔다 [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