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인니 칩타다나증권 인수 완료…동남아 진출 확대

머니투데이 김지훈 기자 | 2024.10.17 15:23
한화투자증권이 인도네시아 칩타다나증권 인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칩타다나증권은 인도네시아 재계 6위 리포그룹 계열로 30년 이상 업력을 가진 중견 금융사다. 한화투자증권은 2023년 칩타다나증권 지분의 8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말 인도네시아 금융당국의 최종 승인을 얻어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한화투자증권이 동남아시아 주요국 금융시장에 진출한 것은 베트남, 싱가포르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인도네시아는 인구 2억 8000만명으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은 국가이며 평균연령이 29.7세인 '젊은 대국'이다. OECD(경제협력개발기구)가 올해 경제성장률을 5.1%로 전망하기도 한 만큼 디지털 금융 성장 가능성이 기대된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인수를 통해 인도네시아 리포그룹과 협업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디지털 금융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제공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칩타다나자산운용 인수도 추진 중이며 내년 중으로 인수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칩타다나증권은 인도네시아 디지털 금융시장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최대주주이자 파트너로서 칩타다나증권이 아세안을 대표하는 글로벌 금융회사로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이진호 어머니 아프단 말에 월세도 내준 이수근…도박 알고 충격"
  2. 2 "'제발 도와 달라'는 이진호에…5억 빌려준 연예인 또 있다" 추가 주장
  3. 3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4. 4 "나가" 쩌렁쩌렁 야유 사라졌다…홍명보, 웃으며 "이유 모르겠다"
  5. 5 오션뷰 내세웠는데도 "비싸요, 안 사"…눈물의 '억대 할인' 이 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