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약국 판매용 먹는 치질약 '푸레파센 600' 출시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 2024.10.17 14:21
푸레파 시리즈 제품/사진= 일동제약
일동제약이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경구용 치질약 '푸레파센 600 (정)'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자사 치질용제 브랜드인 '푸레파 시리즈' 제품군 강화에 나선다.

일동제약은 환자 상태에 맞는 적절한 질환 관리를 위해 먹는 약을 비롯해 환부에 직접 적용하는 바르는 약인 △푸레파인 겔 △푸레파인 연고 △푸레파인 마일드 연고와 항문에 넣는 좌약인 △푸레파인 마일드 좌제 등 다양한 제형의 치질 치료제를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 푸레파센 600은 식물 유래 천연 플라보노이드의 하나인 디오스민이 유효 성분으로 함유된 일반의약품이다. △치질 관련 징후의 치료 △정맥 부전과 관련된 증상의 개선 △모세혈관 취약증에 의한 장애의 보조 치료 등에 효능·효과를 나타낸다.


푸레파센 600은 일동제약의 기존 경구용 치질 치료제보다 디오스민 함량을 두 배(1회 복용량 1정 기준, 600mg)로 늘렸다. 또 치질용제 품목군의 명칭인 푸레파에 강하다는 의미의 '센'을 더해 상품명을 붙이고, 브랜드 연상을 고려해 푸레파 시리즈의 상징색인 노란색으로 패키지 색상을 통일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치질과 관련한 기존의 연구와 자체 조사 결과 등에 따르면 내치핵과 외치핵이 모두 동반되는 혼합성 치핵의 발생이 흔하고, 증상 또한 통증, 가려움, 출혈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며 "전문가의 상담을 거쳐 먹는 약과 바르는 약, 좌제 등을 적절히 함께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이진호 어머니 아프단 말에 월세도 내준 이수근…도박 알고 충격"
  2. 2 "'제발 도와 달라'는 이진호에…5억 빌려준 연예인 또 있다" 추가 주장
  3. 3 "나가" 쩌렁쩌렁 야유 사라졌다…홍명보, 웃으며 "이유 모르겠다"
  4. 4 오션뷰 내세웠는데도 "비싸요, 안 사"…눈물의 '억대 할인' 이 아파트
  5. 5 치열했던 10·16 재보선···한동훈·이재명·조국 엇갈린 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