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참가 신청·접수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 2024.10.17 13:33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포스터./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공식 누리집을 개통하고 국내·외 참가자 신청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유네스코, 교육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오는 12월2일부터 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연다.

이 포럼은 2021년 유네스코에서 발간한 교육의 미래 보고서 기반의 첫 국제포럼이다. '미래를 위한 교육의 새로운 사회계약'을 주제로 교육의 미래를 위한 유네스코 회원국의 연구·정책·실천 동향을 공유하고 교육변혁 방안을 모색한다.

12월2일에는 개회식, 문화공연, 전체세션, 장관급 대화에 이어 경기도교육청 특별세션을 진행한다. 3일에는 해외 참가자 대상 도내 학교와 교육기관 방문, 기조강연, 주제별 병행 세션이 열린다. 마지막 4일에는 전체 세션, 폐회식 등 교육의 미래 관련 경기교육 정책과 교육활동 전시·체험 부스를 포럼 내내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경기미래교육 정책과 학교 교육활동 공유로 경기교육의 국제적 위상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제포럼 결과를 공유해 교육의 미래 관련 국제교육 의제를 선도한다.


국제포럼 참가 등록은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공식 누리집에서 11월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등록 절차를 완료하면 가입한 이메일 주소로 등록 확인증이 발송된다.

공식 누리집에는 △포럼 개요 △프로그램 △주요 연사 소개 등 포럼 기본 정보와 참가자 편의를 위해 △숙박 △교통 정보 등도 함께 제공된다.

임태희 도교육감은 지난 8월 SNS를 통해 "유네스코는 교육의 미래 보고서가 제시하는 비전과 원칙, 제안을 실행하고 있는 경기교육 정책에 집중했고 그 우수성은 국제포럼을 통해 전 세계와 공유하게 된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이진호 어머니 아프단 말에 월세도 내준 이수근…도박 알고 충격"
  2. 2 "'제발 도와 달라'는 이진호에…5억 빌려준 연예인 또 있다" 추가 주장
  3. 3 "사별한 남자와 재혼했는데…첫 명절에 전처 부모님 뵈러 간다네요"
  4. 4 "나가" 쩌렁쩌렁 야유 사라졌다…홍명보, 웃으며 "이유 모르겠다"
  5. 5 오션뷰 내세웠는데도 "비싸요, 안 사"…눈물의 '억대 할인' 이 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