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전국 물류센터에 F&B 특화 물류 시스템 도입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 2024.10.17 11:05
교촌에프앤비 수도권 물류센터./사진제공=교촌
교촌에프앤비가 물류 운영 시스템 고도화와 가맹점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전국 물류센터에 물류 관리 시스템을 새로 도입했다.

신규 도입한 운송관리 시스템은 식음료 배송에 특화된 물류 통합 관리 체계다. 스마트 물류 솔루션 기업인 플릿튠(Fleetune)과 협력해 구축했다.

현재 교촌은 전국 대규모 물류센터 5곳을 통해 물류 거점을 갖추고 전국 가맹점에 육계 등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물류센터는 식자재 공급이 중요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사업 경쟁력을 나타내는 주요 지표 중 하나로 꼽힌다.

교촌은 새로 도입한 시스템을 전국 복합물류센터에 적용한다. 교촌의 물류 과정에 맞는 최적화된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가맹점주 편의성을 높이고 식자재의 품질을 향상하는 등 물류 혁신을 가속할 계획이다.


도입된 시스템에는 물류 배차 및 경로 최적화 기능이 탑재돼 신선 식자재를 효율적으로 배송할 수 있어 식자재 품질 관리에 효과적이다. 물류 차량 위치와 배송 현황, 식자재 도착 예상 시간 등 이동 데이터 확인이 실시간으로 가능해 가맹점에 신속하게 식자재를 배송할 수 있다. AI 기반의 최적 운송 경로 산정 시스템으로 배송 시간과 운송 비용 절감에도 도움을 준다.

강석원 교촌에프앤비 물류본부장은 "이번 물류 운영 시스템의 고도화는 교촌 가맹점의 운영 편의성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최첨단 물류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과 가맹점의 신뢰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이진호 어머니 아프단 말에 월세도 내준 이수근…도박 알고 충격"
  2. 2 "'제발 도와 달라'는 이진호에…5억 빌려준 연예인 또 있다" 추가 주장
  3. 3 "사별한 남자와 재혼했는데…첫 명절에 전처 부모님 뵈러 간다네요"
  4. 4 "나가" 쩌렁쩌렁 야유 사라졌다…홍명보, 웃으며 "이유 모르겠다"
  5. 5 오션뷰 내세웠는데도 "비싸요, 안 사"…눈물의 '억대 할인' 이 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