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엘에스, LG화학과 손잡고 화장품 소재 상용화 나선다

머니투데이 탁지훈 MTN기자 | 2024.10.17 09:08
제공=대봉엘에스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가 LG화학과 신규 물질 3HP(3-Hydroxypropionic acid: 3-하이드록시프로피온산)를 활용한 화장품 소재 상용화 협력에 나선다.

대봉엘에스는 LG화학과 함께 화장품 원료로 3HP를 상용화하기 위한 협력을 시작했으며, 이를 위한 양사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3HP는 식물성 기반의 다기능 활성 원료로 다양한 효능을 갖춘 다기능 물질이다.

LG화학은 독자적인 균주 발효 기술을 통해 3HP를 개발해 완성했다. 3HP는 기존 살리실산에 비해 자극이 적고 pH 4~5 사이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무취에 가까워 소비자 친화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다.

대봉엘에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비고시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목표로 임상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3HP는 이미 INCI(국제 화장품 원료 사전)에 등록됐으며, 생체 내외부 실험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적용 가능성을 확장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봉그룹은 내년 송도로 본사를 이전하며 연구개발(R&D) 센터를 구축하고 소재 개발부터 임상 시험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통해 LG화학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대봉엘에스 관계자는 "이번 협력으로 대봉엘에스와 LG화학은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3HP의 다기능성 효능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화장품 원료 개발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탁지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베스트 클릭

  1. 1 [단독]입주 한달 전 둔촌주공 1.2만세대 '날벼락'…준공승인·임시사용승인 모두 '불가'
  2. 2 속옷 벗기고 손 묶고 "빨리 끝내자"…초등생이 벌인 끔찍한 짓
  3. 3 허공에 붕 뜨더니 계곡 추락…산행 떠난 주부들, 못 돌아왔다 [뉴스속오늘]
  4. 4 "김민재, 와이프 인스타 언팔"…이혼 소식에 4개월 전 글 '재조명'
  5. 5 화성 향남~서울 여의도 60분 주파 '신안산선 연장사업'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