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사 외벽 시민게시판 '세로형 전광판'으로 탈바꿈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 2024.10.17 11:15

숏폼 등 최신 트렌드 반영 '세로형' 9년만에 교체
시민참여·지역상생·정책확산 다양한 콘텐츠 전달

서울시 청사 외벽 세로형 전광판/사진=서울시
서울시는 노후화한 시민게시판을 최신 전광판으로 교체해 16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새 전광판 규격은 가로 9m × 세로 12m 로 고휘도(11,000cd/㎡) 저전력(75KW) 사양을 채택했다. 특히 일조량이 많은 위치에 설치됐고 햇빛에 강한 램프(LAMP)형 풀(FULL) LED 소자로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규 전광판은 최근 광고 시장이 세로형 콘텐츠(숏츠·틱톡·릴스)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데다 모바일에 익숙한 시민들에게 최적화된 화면 비율을 제공하기 위해 세로형 전광판으로 교체했다.

서울시는 시민게시판의 주요 역할인 주요 시책 확산을 위한 홍보와 함께 시민참여, 지역상생, 자체 제작 고품질 정책 영상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편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정식 운영 첫 번째 송출 영상은 시민들이 가족 등에게 보내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였다. 앞서 지난달 대시민 공모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 반려동물 등에게 보내는 희망·응원메시지 80편을 선정했다. 내년 1월까지 순차적(월 20편)으로 내보낸다.

서울과 지역이 함께하는 상생홍보 사업 일환으로 10~11월 다른 지자체에서 열리는 특색있는 가을 행사·축제도 홍보한다. 이밖에 29초 영화제, 서울 브랜드(SEOUL MY SOUL)와 케릭터(해치와 친구들)를 활용한 재미(FUN)있는 영상들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홍찬 서울시 홍보담당관은 "시민게시판은 시정 홍보에 가장 상징적인 옥외 매체로 정원박람회, 기후동행카드 등 밀리언 셀러 정책들이 다양한 분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며 "시민참여형 콘텐츠도 수시로 제작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시민게시판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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