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무브 'Skuber', GS 인증 1등급 획득으로 클라우드 혁신 재입증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 2024.10.17 16:24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비용 절감 솔루션, 이제 국내 최고 품질 인증까지 확보

원더무브(대표 김태원)의 클라우드 비용 절감 솔루션 'Skuber'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주관하는 GS(Good Software) 인증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Skuber의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국가 공인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원더무브의 클라우드 혁신 기술이 한 단계 더 도약했음을 의미한다.

GS 인증은 국내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 향상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국가 공인 인증 제도이다. ISO/IEC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엄격한 평가를 거쳐 인증이 부여된다.

클라우드 비용 절감 솔루션 'Skuber'가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사진제공=원더무브

원더무브 김태원 대표는 "Skuber가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한 것은 우리 기술의 우수성과 혁신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더욱 신뢰받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Skuber는 클라우드 리소스의 효율적인 관리와 최적화를 통해 기업들에게 큰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이미 그 혁신성과 효과를 인정받아 2023 SaaS Awards에서 'Best Enterprise-Level SaaS Product' 부문 Winner로 선정된 바 있어, 국내외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으로 Skuber는 뛰어난 품질에 대한 객관적인 보증을 얻게 되었으며, 특히 국내 공공 조달 시장 진출에 큰 힘을 얻게 되었다. 정부와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되는 현 시점에서, 국제적 경쟁력과 국내 최고 등급의 품질 인증을 동시에 보유한 Skuber는 공공 부문 클라우드 최적화 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더무브는 이번 GS 인증을 발판으로 Skuber의 국내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공공 부문과 대기업을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클라우드 비용 절감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면서, 동시에 검증된 최고 수준의 품질을 제공함으로써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전략이다.

한편, 원더무브는 IBK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부산 9기 졸업기업으로, 아이파트너즈(대표 김태규)의 지원을 받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이진호 어머니 아프단 말에 월세도 내준 이수근…도박 알고 충격"
  2. 2 "'제발 도와 달라'는 이진호에…5억 빌려준 연예인 또 있다" 추가 주장
  3. 3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4. 4 "나가" 쩌렁쩌렁 야유 사라졌다…홍명보, 웃으며 "이유 모르겠다"
  5. 5 오션뷰 내세웠는데도 "비싸요, 안 사"…눈물의 '억대 할인' 이 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