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테르, 홍익대 박사 7인 기획전 '와! 싸다. 홍박사2 마트' 개최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 2024.10.16 17:01

로컬기획의 변곡점 제고…20일부터 3주간 진행

예술협회 아이테르(AITHER)는 홍익대학교 박사 7인의 현대미술 전시 '와! 싸다. 홍박사2 마트'를 오는 20일부터 11월 9일까지 부산 동구의 근대 건축물이자 아이테르의 전시 공간인 범일가옥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예술협회 아이테르(AITHER)
이번 전시는 예술과 대중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도모하며, 마트라는 친숙한 개념을 예술적 맥락에 결합해 기존 예술 전시의 형식을 탈피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 특히 전시가 열리는 범일가옥은 부산의 근대 역사를 간직한 공간으로, 그 자체가 예술적 배경이 돼 관객에게 더욱 독특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이번 전시는 단순히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전시에 참여하는 작가들은 황지영, 이남경, 왕답, 유가성, 신다인, 박주현, 김유정 등 7인으로, 이들은 각각의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예술이 어떻게 더 넓은 사회적 맥락에서 이해될 수 있는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이들 작가들은 예술이 대중의 일상에 어떻게 깊이 스며들 수 있는지를 탐구한다.

사진제공=예술협회 아이테르(AITHER)
전시 기간에는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10월 20일(일)에는 작가들이 참여하는 'ARTIST TALK'가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10월 27일(일)에는 '지역 예술 기획의 트렌드와 비전'을 주제로 한 기획 세미나가 열리며, 11월 4일(일)에는 '예술로 짜여진 관계망: 아트 네트워킹' 세미나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이 세미나들은 지역 예술계의 비전과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아이테르 관계자는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관객들이 전시에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공해 예술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이 이번 전시의 중요한 목표"라며 "단순한 예술 전시를 넘어 지역 예술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부산의 지역 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와! 싸다. 홍박사2 마트
-전시기간: 2024년 10월 20일~2024년 11월 9일
-전시장소: 아이테르 범일가옥(부산 동구 범일로 65번길 21)
-전시시간: 10:30~18:00
-참여작가: 황지영, 이남경, 왕답, 유가성, 신다인, 박주현, 김유정
-참여신청: 아이테르 홈페이지에서 구글폼 작성

베스트 클릭

  1. 1 "이진호 어머니 아프단 말에 월세도 내준 이수근…도박 알고 충격"
  2. 2 사채까지 당겨쓴 이진호 빚 원금만 '23억'…"부모님 일" 핑계도
  3. 3 "'제발 도와 달라'는 이진호에…5억 빌려준 연예인 또 있다" 추가 주장
  4. 4 뉴진스 하니, 청바지 '국감 패션' 눈길…어깨엔 430만원 명품백
  5. 5 "사별한 남자와 재혼했는데…첫 명절에 전처 부모님 뵈러 간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