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 함께 즐겨요"...광명시 주민자치 박람회 첫 선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4.10.15 14:23

오는 18~19일 광명시민체육관 일대에서 제1회 광명시 주민자치박람회 개최
광명시 주민자치의 성과와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기회 마련

제1회 광명시 주민자치박람회 안내문./사진제공=광명시
경기 광명시가 오는 18~19일 광명시민체육관 잔디광장 및 실내경기장에서 '제1회 광명시 주민자치박람회'를 연다.

광명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그간의 주민자치 활동 성과를 알리고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 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 활동 성과를 홍보하기 위한 부스와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놀이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 첫날인 18일 오전 10시40분 실내경기장에서 이예주 샌드아티스트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 표창, 아카펠라 그룹 엠티엠(MTM)의 공연, 박람회 개막 피켓 퍼포먼스 등으로 행사의 막이 오른다.

이어 오후 2시50분에는 '탄소중립 마을사업 경연대회'를 연다. 대회에서는 광명시 주민자치의 꽃인 주민세마을사업을 홍보하고, 이 중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마을 사업을 중점적으로 공유한다.

둘째 날인 19일 오후 1시40분 실내경기장에서 각 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이 참가하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열린다.


△학온동 '농악단' 난타 공연 △하안2동 '한울림' 타령 공연 △광명2동 '댄신머신' 춤 공연 △철산3동 '청춘기타' 기타 공연 △소하1동 '요가교실' 요가 공연 등 18개 동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갈고닦은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이 밖에도 잔디광장에 가족 단위로 여유롭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존', 음식과 음료를 구매할 수 있는 '푸드트럭존', 구매한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파라솔존' 등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실내경기장에서 진행되는 '탄소중립 마을사업 경연대회'와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도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박승원 시장은 "18개 동 주민자치회가 쌓아온 성과를 알리고 공감하기 위한 주민자치박람회가 첫 선을 보인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주민자치회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시민이 주인이 되는 광명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40대 아들에 '부엌칼' 던진 아버지…"아들은 처벌 바라"
  2. 2 도박 위해 사채까지 쓴 이진호…이수근이 수천만원 빌려주며 한 조언
  3. 3 동생은 붙잡고, 형은 80번 찔렀다…"피나요, 빨리요" 다급했던 그날[뉴스속오늘]
  4. 4 사채까지 당겨쓴 이진호 빚 원금만 '23억'…"부모님 일" 핑계도
  5. 5 "성수역 퇴근길 지옥" 난리더니…'색깔블록' 등장에 불만 쏙[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