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금융혁신대상에 'DB손해보험·정상혁 신한은행장'…23일 시상식

머니투데이 배규민 기자 | 2024.10.15 10:21
2024 대한민국 금융혁신대상 수상 내역/그래픽=윤선정

'2024 대한민국 금융혁신대상' 공모에서 DB손해보험과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영예의 대상(금융위원장상)으로 선정됐다.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금융위원회와 6개 금융협회가 후원해 올해로 20회를 맞는 이 상은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획기적인 금융혁신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편익을 높이고 금융 발전과 경제 성장에 공헌한 금융회사와 최고경영자를 포상하고 그 성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공모에는 은행, 보험, 카드, 저축은행, 증권회사 등 다양한 업권의 여러 금융회사가 신청작을 접수했으며 심사 결과 대상에는 DB손해보험과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최종 선정됐다.


부문별로는 △은행·지주 부문 카카오뱅크 △생명보험 부문 삼성생명 △손해보험 부문 KB손해보험 △증권·자산운용 부문 한국투자증권 △서민금융 부문 애큐온저축은행 △상호금융 부문 신협중앙회 △디지털 혁신 부문 하나은행 △ESG 혁신 부문 IBK기업은행이 수상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3일 오후 4시,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진행한다.

베스트 클릭

  1. 1 40대 아들에 '부엌칼' 던진 아버지…"아들은 처벌 바라"
  2. 2 동생은 붙잡고, 형은 80번 찔렀다…"피나요, 빨리요" 다급했던 그날[뉴스속오늘]
  3. 3 직원 60%가 연구 인력…'K배터리' 강소기업으로 성장한 비결
  4. 4 도박 위해 사채까지 쓴 이진호…이수근이 수천만원 빌려주며 한 조언
  5. 5 사채까지 당겨쓴 이진호 빚 원금만 '23억'…"부모님 일" 핑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