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공개한 한강 저서 연령대 판매 비중을 보면 40대가 종이책 구매의 34.6%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율을 기록했다. 이어 50대가 31.2%, 30대는 15.1%로 집계됐다.
전자책(eBook) 판매 비중은 30대가 32.6%로 가장 많았고, 40대(24.3%)와 50대(19.2%)가 뒤를 이었다.
외서는 50대가 39.6%로 가장 많이 찾았고 40대가 32.2%, 60대 이상이 16.7%로 집계됐다.
한편 지난 10일 노벨문학상 수상 발표 이후 14일 오후 1~2시까지 기준으로 발표된 판매량 집계에 따르면 한강의 책은 총 82만부 이상이 판매됐다. 교보문고 31만3000부, 예스24 33만부, 알라딘 18만5000부 등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이런 판매 속도라면 15일 판매량 100만 부 돌파가 예상된다. 단기 품절됐던 한강 작가의 책들이 교보문고 등 서점가에서 14일부터 재입고됐다. 한강 작가가 직접 첫 책으로 추천한 '작별하지 않는다'의 판매량이 가장 많고, '소년이 온다'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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