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그룹,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금 2억원 전달

머니투데이 김도균 기자 | 2024.10.14 16:25
동국제강그룹이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 2억원을 대한소방공제회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동국제강그룹은 이날 서울 중구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2024 대한소방공제회 장학사업 후원식'을 가졌다. 사진은 이일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좌),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우)./사진=동국제강그룹 제공
동국제강그룹이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 2억원을 대한소방공제회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동국제강그룹은 이날 서울 중구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2024 대한소방공제회 장학사업 후원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장세욱 동국홀딩스 대표이사 부회장, 곽진수 동국홀딩스 전략실장, 이일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최병설 대한소방공제회 회원지원부장이 참석했다.

동국제강그룹의 소방공무원 자녀 후원은 올해가 7번째로 누적 후원금은 14억원을 달성했다. 현재까지 소방공무원 자녀 2340명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다. 동국제강그룹은 지난해 6월 그룹 분할에도 7년전 대한소방공제회와 맺은 10년 후원 약속을 이어 나갔다.


대한소방공제회는 동국제강그룹 후원금을 기금으로 적립한다. 기금 수익은 전국 시·도 본부를 통해 선발한 소방공무원 대학생 자녀 장학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장 부회장은 후원식에서 "소방공무원분들의 노고와 희생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이라며 "일회성 기부보다는 꾸준한 관심과 실천의 관점에서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후원 방안을 지속 고민할 것"이라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애 안 낳으려던 한강, 마음 바꾸게한 남편의 한마디…누리꾼 "감동·낭만"
  2. 2 "너만 알고 있어, 여기 개발된대" 땅 샀더니…평당 1만원에도 안 팔렸다
  3. 3 동생은 붙잡고, 형은 80번 찔렀다…"피나요, 빨리요" 다급했던 그날[뉴스속오늘]
  4. 4 직원 60%가 연구 인력…'K배터리' 강소기업으로 성장한 비결
  5. 5 [단독]"상속세로 때웠지만 관리비만 350억"...애물단지된 '주식물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