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티는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 상품에 AR(증강현실)기술을 도입한다. 해외 현지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공간과 배경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시청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도입하는 AR 기술은 스튜디오 촬영 시 실제 배경과 건물 등을 현실감 있게 구현해 보다 입체적인 화면을 연출했다. 쇼핑엔티는 2022년 디지털세트 '미디어 월 (Media Wall)'을 도입해 고객에게 수준 높은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쇼핑엔티는 중국, 대만 등 근거리 지역부터 사이판, 보홀 등 동남아까지 AR 기술을 도입한 해외여행 상품 프로그램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11일부터 하나투어 방콕/파타야 패키지를 출발일에 따라 최저가 34만9000원부터 선보인다. 연말과 내년 3월까지 여행 가능한 상품으로는 하나투어 청도 2박 3일 19만9000원부터 에어텔닷컴 다낭호이안 3박 5일로 29만9000원부터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 라오스, 하노이, 싱가포르, 보라카이, 장가계, 백두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동남아와 최근 다시 주목되고 있는 중국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쇼핑엔티 관계자는 "여행 상품을 시작으로 자사 패션 브랜드인 '오디브(ODV)', 건강 프로그램 '건강해주홍' 등 순차적으로 AR 방송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쇼핑엔티는 지난 7월 사용자 편의와 고객 경험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고객 맞춤형 'AI 쇼핑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24시간 고객상담 챗봇과 AI방송 요약 시스템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