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 초대형 패션체험공간으로…'룩 플레이 킵' 즐겨볼까

머니투데이 김성휘 기자 | 2024.10.14 22: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 패션과 테크가 결합된 미래형 놀이터 '룩 플레이 킵(LOOK PLAY KEEP)' 전시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DDP 디자인랩 1층의 쇼룸 스테이지에 마련된 이 전시에 패션 테크 기업 4개사 등이 참여해 관람객들이 체험하고 결과물을 가져갈 수도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모션 캡쳐를 이용한 미니게임 '부푸 점프'를 선보인다. 체험존에 올라서면 별도의 장치 없이 이용자를 인식, 트램펄린을 이용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음악·조명·촬영기술이 결합된 포토부스 글로프레임, 참여자가 옷 입은 모습을 360도 각도로 촬영해 콘텐츠화하는 포토부스 스피네마, 패션쇼와 같은 캣워킹을 경험하며 화보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인피니워크 등이다. 이를 위해 패션테크 스타트업 엔에이유, 메이드코퍼레이션, 소다컴퍼니, 에어드랍 등이 참가한다.

이밖에 서울의 패션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멀티샵 매장과 동대문 패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샘플 스토어, 스튜디오 등을 운영한다. DDP 쇼룸은 스튜디오 이용자 및 사전 예약자,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현우 SBA 대표는 "서울의 패션은 하나의 문화로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DDP 쇼룸은 이를 선보이는 플랫폼"이라며 "시민들에게 미래형 기술을 결합한 패션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애 안 낳으려던 한강, 마음 바꾸게한 남편의 한마디…누리꾼 "감동·낭만"
  2. 2 "너만 알고 있어, 여기 개발된대" 땅 샀더니…평당 1만원에도 안 팔렸다
  3. 3 동생은 붙잡고, 형은 80번 찔렀다…"피나요, 빨리요" 다급했던 그날[뉴스속오늘]
  4. 4 직원 60%가 연구 인력…'K배터리' 강소기업으로 성장한 비결
  5. 5 [단독]"상속세로 때웠지만 관리비만 350억"...애물단지된 '주식물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