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ESG 혁신 지배구조 분야 최우수상 수상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 2024.10.11 17:49

청렴·윤리경영 등 건전 지배구조 확립 성과 인정받아

이종국 캠코 경영지원부문 총괄이사(가운데) 등이 최우수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11일 '2024년 제3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지배구조(G)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은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공기관 및 정책사례를 선정·시상한다.

캠코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청렴·윤리경영 △내부통제 강화 등 지배구조(G) 분야에서의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캠코는 이사회의 역할을 강화하고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동이사 및 여성 이사를 임명하고 ESG경영위원회 및 윤리경영위원회 등 소위원회를 설치·운영했다. 비상임이사를 대상으로 한 주요현안 사전보고를 확대하고 이사회 참석 횟수에 연동한 성과 중심 보수체계를 도입했다.


청렴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CP) 프로그램을 도입해 국제 반부패 규범을 준수하고 부패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대응체계도 구축했다.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하고 디지털 감사 시스템을 고도화해 감사 전문성 제고·방만경영 근절 활동도 실천하고 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국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추진해 지속가능한 공공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엄마, 우리반은 나만 한국인이래"…학교가 달라졌다
  2. 2 안세하, 빼곡히 적은 자필 입장문…"학폭 억울, 떳떳한 아빠 될 것"
  3. 3 학폭 가해자 된 연예인 딸, 피해자는 사과 거절…"생기부 기록 남나요?"
  4. 4 "한국 축구 '부패' 있다는데" 요르단 기자 깜짝 질문…홍명보 답은
  5. 5 "목욕탕서 짝 바꿔가며" 북한 고교생 '충격의 집단 성관계'…결국 칼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