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담양 빛고을 공동체에 지역사회 나눔 기부금 전달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4.10.11 17:58
스쿱 지역사회 나눔 기부금 전달식 모습/사진제공=스쿱
스쿱(대표 김지환)이 최근 전남 담양에 위치한 빛고을 공동체를 방문해 지역사회 나눔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스쿱은 기업용 통근버스 차량 관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 '모빌리티지'를 운영하는 업체다. 회사 측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들을 지원하고, 기업이 얻은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이번 사회 공헌 활동을 기획했다고 했다.


김지환 스쿱 대표는 "사회 공헌 활동을 위해 당사 소재지 인근 단체를 찾던 중 빛고을 공동체의 사연을 알게 됐다"며 "최초 광주광역시에서 운영하다가 당시 장애인에 대한 인식 부족 때문에 쫓겨나듯이 외곽으로 밀려나 현재의 위치로 와야 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설립 2년밖에 안 된 스타트업이지만 이 사회를 통해 얻은 이익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면서 지역사회와 기업이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엄마, 우리반은 나만 한국인이래"…학교가 달라졌다
  2. 2 안세하, 빼곡히 적은 자필 입장문…"학폭 억울, 떳떳한 아빠 될 것"
  3. 3 학폭 가해자 된 연예인 딸, 피해자는 사과 거절…"생기부 기록 남나요?"
  4. 4 "한국 축구 '부패' 있다는데" 요르단 기자 깜짝 질문…홍명보 답은
  5. 5 "목욕탕서 짝 바꿔가며" 북한 고교생 '충격의 집단 성관계'…결국 칼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