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봇·LG CNS, 인천공항에 안내로봇 및 관제솔루션 제공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 2024.10.11 22: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로봇 서비스 개념도/사진=클로봇
로봇 서비스 솔루션 스타트업 클로봇과 LG CNS가 인천국제공항에 다양한 지능형 로봇들과 관제 솔루션을 공급한다.

클로봇과 LG CNS 컨소시엄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이같은 내용의 '다기종 로봇 제작 및 5G 디지털트윈 관제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클로봇은 인천공항에 AI(인공지능) 기반의 안내로봇 서비스, 보안로봇 서비스, 도슨트로봇 서비스와 디지털트윈 기반의 관제시스템을 공급하고 LG CNS는 로봇·디지털트윈 인프라, 5G 특화망, 지능형 로봇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클로봇은 이를 위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이기종 통합관제시스템인 '크롬스'를 고도화한다. 사업이 완료되면 클로봇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지털트윈 기술이 적용된 이기종 로봇 관제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게 된다.


앞서 클로봇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공원공단 등 100여개 현장에 안내로봇 및 이기종로봇 관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특히 한국문화정보원이 2018년부터 진행하는 큐레이팅 로봇 구축사업에는 7년 연속 선정돼 전국의 국립박물관에 고도화된 전시해설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박상균 클로봇 서비스로봇사업부장은 "주요 대기업 컨소시엄과의 경쟁을 제치고 선정됐다는 것은 그동안 꾸준히 투자해온 이기종로봇 관제시스템 역량과 국내 최다 레퍼런스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전사 역량을 집중하여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엄마, 우리반은 나만 한국인이래"…학교가 달라졌다
  2. 2 안세하, 빼곡히 적은 자필 입장문…"학폭 억울, 떳떳한 아빠 될 것"
  3. 3 학폭 가해자 된 연예인 딸, 피해자는 사과 거절…"생기부 기록 남나요?"
  4. 4 "목욕탕서 짝 바꿔가며" 북한 고교생 '충격의 집단 성관계'…결국 칼뺐다
  5. 5 금 3개 오상욱, 전국체전 첫 경기서 탈락…'충격 이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