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1억잔 팔린 스벅 '이 음료'…차(茶) 중에서 최초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 2024.10.11 10:06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2016년 9월 선보인 '자몽 허니 블랙티'가 출시 8년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잔을 기록했다.

자몽 허니 블랙티는 커피가 아닌 차 중에서 처음으로 1억잔을 돌파한 음료다. 스타벅스 코리아 전체 메뉴 중에선 6번째다. 그동안 스타벅스에서 1억 잔 이상 팔린 상시 판매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카라멜 마키아또, 돌체 라떼, 콜드 브루 등 커피 음료 5종이었다.

자몽 허니 블랙티는 새콤한 자몽과 달콤한 꿀로 만든 허니 소스에 블랙 티의 풍미를 더해 만든 음료다. 매년 스타벅스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료 10개에 들어간다.

자몽 허니 블랙티는 2016년 9월 출시 당시 한 달 동안만 판매되는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됐으나 첫 달에만 45만잔 이상 팔리며 전국 매장에서 품절됐다. 스타벅스는 인기를 반영해 상시 판매 메뉴로 전환했다.


상시 메뉴로 바뀐 뒤에도 성장세는 이어졌다. 판매량은 연평균 30% 이상 증가하며 출시 2년 3개월 만에 1000만잔을 넘겼다. 지난해 5월에는 7000만잔을 기록했다. 올해 1~9월 기준 스타벅스에서 팔리는 차 음료 3잔 중 1잔은 자몽 허니 블랙티다.

스타벅스는 자몽 허니 블랙티의 인기에 힘입어 추가 메뉴를 개발하기도 했다. 부드러운 셔벗 형태의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 제주의 자몽으로 불리는 과일 팔삭을 활용한 '제주 팔삭&자몽 허니 블랙티'를 제주 일부 점포의 특화 메뉴로 선보였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자몽 허니 블랙티는 스타벅스 차 음료의 핵심으로 오랜 기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음료"라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반영해 또 다른 1억잔 돌파 음료를 소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엄마, 우리반은 나만 한국인이래"…학교가 달라졌다
  2. 2 안세하, 빼곡히 적은 자필 입장문…"학폭 억울, 떳떳한 아빠 될 것"
  3. 3 학폭 가해자 된 연예인 딸, 피해자는 사과 거절…"생기부 기록 남나요?"
  4. 4 "한국 축구 '부패' 있다는데" 요르단 기자 깜짝 질문…홍명보 답은
  5. 5 "목욕탕서 짝 바꿔가며" 북한 고교생 '충격의 집단 성관계'…결국 칼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