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업계 최초 동반성장지수 5년 연속 '최우수'

머니투데이 김승한 기자 | 2024.10.10 13:49
제일기획 CI. /사진=제일기획

제일기획은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가 발표한 '2023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서 광고 업계 최초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협력회사와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관계를 구축하고 협력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것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일기획은 광고 업계 최초로 동반성장지수(2017년)와 공정거래협약(2015년)을 체결하는 등 협력회사와의 상생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협력회사와의 상생을 위한 전담 부서를 2015년부터 운영 중이다. 또 협력회사 정기 공유회 등을 통해 협력회사와 꾸준히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공정거래 자율준수 사전예방 프로그램'과 불공정 하도급거래 차단을 위한 '하도급 얼리 워닝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제일기획은 협력회사를 위해 △전문기관 통한 인사 노무 컨설팅 진행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한 채용 사이트 지원 △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를 위한 해외연수 △금융지원 목적의 상생펀드 조성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협력회사를 중요한 경영 파트너로 인식하고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광고업계 전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그들이 삼성전자 주식 1억5000만주를 던진 이유
  2. 2 "안세하 폭행 가담한 배우 또 있다"... 동창들 증언 쏟아졌다
  3. 3 "엄마, 우리반은 나만 한국인이래"…학교가 달라졌다
  4. 4 "한국 축구 '부패' 있다는데" 요르단 기자 깜짝 질문…홍명보 답은
  5. 5 이혼 변호사가 본 박지윤·최동석 맞소송…"왜 서로 망가뜨리려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