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배출권거래시장 현황 및 제도 안내 위한 설명회 개최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 2024.10.10 11:12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 /사진=뉴시스
한국거래소가 오는 15일 배출권시장협의회와 공동으로 '배출권거래시장 현황 및 제도 안내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배출권시장의 구조 및 제도, 온실가스 국제감축, 환경전과정평가(LCA), 녹색금융 등 시의성 높은 5개의 주제를 선정해 할당 대상업체, 금융기관 종사자 등 배출권시장 참여자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거래소 유튜브 계정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으로 평소 배출권시장에 관심을 가지던 다양한 시장 참가자들도 참관이 가능하다. 발표 자료는 유튜브 생중계 시 다운로드 링크가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는 총 다섯 개의 발제로 이뤄져 있다. 먼저 이진영 대신경제연구소 책임연구위원이 '배출권시장 현황 및 관련 금융 상품'에 대해 발제한다. 이지훈 거래소 팀장은 '배출권 거래제(K-ETS)의 이해 및 신규 제도' 발제를 맡았다.

다음으로는 이충국 기후변화연구원 실장이 '온실가스 국제 감축 사업의 이해'를, 이민 탄소중립연구원 대표이사가 'LCA(환경전과정평가)의 이해와 활용방안'을, 유인식 IBK기업은행 부장이 '녹색금융의 현황 및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제대로 지원해도 모자랄 판에…" 안세영, 세계랭킹 2위로 밀렸다
  2. 2 그들이 삼성전자 주식 1억5000만주를 던진 이유
  3. 3 "안세하 폭행 가담한 배우 또 있다"... 동창들 증언 쏟아졌다
  4. 4 "엄마, 우리반은 나만 한국인이래"…학교가 달라졌다
  5. 5 "한국 축구 '부패' 있다는데" 요르단 기자 깜짝 질문…홍명보 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