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차세대 교육·행정 시스템' 도입...학생 역량 강화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10.08 14:36

다수 시스템을 통합한 SSO(Single On Sign) 기능...사용자 접근성↑

'차세대 지능형 교육·행정 시스템'이 도입된 경희사이버대 포털 홈페이지./사진제공=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지난 7일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차세대 지능형 교육·행정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대학은 급변하는 사회적 교육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대학 교육과 행정의 탁월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차세대 교육·행정 시스템 구축사업'을 시작했다.

포털 시스템은 분산된 사용자 콘텐츠를 하나의 화면에 통합해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한 개의 아이디로 다수의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SSO(Single Sign On), 콘텐츠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학생과 교수, 직원 등 그룹별 맞춤형 정보는 물론 '개인 맞춤형 UI'로 원하는 정보의 포틀릿(Portlet)을 직접 배치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 등 사용 환경에 따라 화면이 자동 정렬되는 기능도 탑재됐다.

임근욱 미디어개발처장은 "이번에 개발한 시스템은 교육 수요자의 요구사항이 많이 반영됐다. 학사종합정보와 웹메일, 행정시스템, 역량관리 등을 연동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학습자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만족도와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연봉 10억, 100억 집…'지연과 이혼' 황재균, 재산분할 규모는
  2. 2 김장훈, '200억' 기부 아쉬워한 이유 "그렇게 벌었는데…"
  3. 3 김건희 여사 이 복장에 필리핀 대통령 부부 깜짝…"매우 기뻐했다"
  4. 4 "치킨값 벌려다 무슨 일"…코스닥 개미들 단체 '멘붕'
  5. 5 "친구야 강남에는 악마가 살아" 자기 몸에 불 지른 50대 경비원[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