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남양주캠퍼스, 사회 각계각층 전문가 교수 임용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10.08 12:02

태권도 선수, 슈퍼모델, 사회복지 전문가 임용

대경대 남양주캠퍼스에 임용된 강보현 태권도과 교수, 서설희 K-모델연기과 교수, 이혜연 사회복지케어과 교수.(왼쪽부터)/사진제공=대경대
대경대학교 남양주캠퍼스는 최근 태권도 선수와 슈퍼모델, 사회복지 전문가를 신임교수로 임용했다고 8일 밝혔다.

태권도과에 임용된 강보현 교수는 겨루기 분야를 대표하는 선수 중 하나다. 강 교수는 '2010 광저우 아시아게임'과 '2013 텐진 동아시아 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으며, '2020 도쿄 올림픽'에서는 여성 최초로 코치직를 역임했다.

한체대 체육학과 출신인 강 교수는 박사학위 취득 후 지도자의 길을 걷고 있다. 2017년부터 3년 연속 국방부 장관기 지도자상과 2022년 US 오픈 지도자상을 받았다. 그는 "남양주캠퍼스 태권도과가 겨루기 분야에서는 국내를 대표하는 학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모델연기과에 임용된 서설희 교수는 대경대 모델과 출신이다. 2008년 미스코리아 '미'와 미스 경북 '진'에 올랐으며, 같은 해 세계국제미인대회 '미스어스 파시간다한' 상을 차지했다. 서 교수는 영화와 연극은 물론 CF, 패션쇼 등에서 활약하고 있다.

서울대에서 교육학 석사, 서울여대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박사를 취득한 이혜연 교수는 사회복지케어과 교수진에 합류했다. 사회복지 분야 현장 전문가인 이 교수는 △한국교육개발원(국책연구소) 위촉 연구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연구위원 등을 지냈다. 전문분야는 사회복지정책과 사회복지서비스다.

베스트 클릭

  1. 1 연봉 10억, 100억 집…'지연과 이혼' 황재균, 재산분할 규모는
  2. 2 김장훈, '200억' 기부 아쉬워한 이유 "그렇게 벌었는데…"
  3. 3 김건희 여사 이 복장에 필리핀 대통령 부부 깜짝…"매우 기뻐했다"
  4. 4 "치킨값 벌려다 무슨 일"…코스닥 개미들 단체 '멘붕'
  5. 5 "친구야 강남에는 악마가 살아" 자기 몸에 불 지른 50대 경비원[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