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핵심기술 모인다...킨텍스 '소부장뿌리기술대전' 개최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4.10.08 10:34
소부장뿌리기술대전 안내문./사진제공=킨텍스
킨텍스는 오는 30일부터 11월1일까지 3일간 '대한민국 산업의 허리! 소부장과 뿌리 산업'이라는 주제로 '2024 소부장뿌리기술대전'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연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4 소부장뿌리기술대전'은 첨단 소재와 부품, 장비, 뿌리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국내외 소재부품, 뿌리 기업 및 수요기업, 민간 투자사, M&A 전문가 등 산학연 관계자들이 참여해 최신 기술 공유와 미래 성장 동력을 모색하는 교류의 장도 마련한다.

공동 주관사들이 운영하는 분야에 따라 총 6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특화단지관, 융합혁신지원관, 소부장DX관이 있고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으뜸기업 홍보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뿌리산업정보관이 운영된다. 대한민국 소부장 및 뿌리 산업 발전에 기여한 명예의 전당인 유공 포상관도 별도로 마련된다.

개막식을 통해서는 개인 및 기업의 유공 포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내외 기업 간 네트워킹 및 기술협력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관 운영과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진행되는 포럼 및 세미나가 개최되며, 일반인 관람객을 위한 관람 가이드 등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2024 소부장뿌리기술대전'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는 참관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는 "산업의 근간이자 제조업 핵심인 소재, 부품, 장비와 뿌리산업은 기술의 공유와 네트워킹으로 발전된다고 할 수 있다"며 "이번 소부장뿌리기술대전이 그 교류의 장으로 훌륭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원활한 행사 개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입주 한달 전 둔촌주공 1.2만세대 '날벼락'…준공승인·임시사용승인 모두 '불가'
  2. 2 속옷 벗기고 손 묶고 "빨리 끝내자"…초등생이 벌인 끔찍한 짓
  3. 3 허공에 붕 뜨더니 계곡 추락…산행 떠난 주부들, 못 돌아왔다 [뉴스속오늘]
  4. 4 "김민재, 와이프 인스타 언팔"…이혼 소식에 4개월 전 글 '재조명'
  5. 5 화성 향남~서울 여의도 60분 주파 '신안산선 연장사업' 청신호